너의 애절한 마음은 잘 알고 있다.



하긴 내가 박원순 하나만 보고 깐 것은 잘못한 거 같다.


그래서 너를 위한 칼럼 하나.

한때 수꼴과 즐겁게 놀기를 원하며 진보를 대표(하는지는 모르겠지만)할 것 같은 네가
 저 칼럼을 쓴 사람이 누군지는 모르지 않겠지?

노오란 그 분과도 상관있는 분이지.

저 사람이 박원순과 함께 한 결과가 바로...


그리고 최근에는?



그런데 내가 제기한 문제는 말이야. 
저게 아니고 주택보급이 안정세라고 판단하고 있다는 게 더 문제란 말씀.

출처는 기억이 안남, 아마 서울시에서 나온 10개년 계획이었던 걸로 기억.

건설산업연구원도 마찬가지로

주택 공급량은 안정적으로 보고 있음.

그런데 이건 뉴타운이 예정대로 진행되었을 때의 예상임.





박원순은 주거지 다양성 등을 들고 있는데 이건 뉴타운을 초점에 두고 있다는 말씀.
(물론 대안여부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언급을 회피하고 있음)

그리고 저 인터뷰 앞에 마을 공동체 부분도 나오는데 네가 말한 것보다 더 확장된 개념을 언급함.



이를테면 '주택 개보수' 라던가...



나는 애초에 용적율이나 집값 같은 부동산문제는 건드리지도 않았어.
절차법 상의 문제는 더더욱.


하여튼 넘겨짚기는 존나 잘해요.

서울 부동산 경착륙하면 가카가 추앙받습니다. 박원순은 욕처먹는거고.
그리고 부동산가격 하락은 이미 예고된 수순이었어, 병신아..
그런데 씨발  저층주택에 전원주택만 있다고 누가 그래? 누가 그랬어!
(지옥질 너만 긁어)

ps.
그런데 네가 제시한 주택보급률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의 의미는 모르는 거 아니겠지?

에이, 설마....

핑백

  • KUKS'Ism : 이글루스 지부 : 단상 : 181109 2018-11-09 23:17:56 #

    ... http://kuksism.egloos.com/1131913 저 글을 쓴 지 벌써 6년이 지났는데 당시 진보계열 정치인들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면서 문제시했던 것이 바로 '유동성 접근법'이었다. ... more

  • KUKS'Ism : 이글루스 지부 : 오랜만의 부동산 포스팅 2019-06-20 21:53:23 #

    ... 글을 올리려 한다.하얀어둠님의 글에서도 언급되었지만 현재의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어느정도 조정을 겪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http://kuksism.egloos.com/1131913 이는 7년 전에 내가 썼던 글에서의 상황과 크게 다르지 않다.(서울기준으로) 애초에 공급을 말아먹기 시작한데다가 뒤늦게 공급을 확대하려 하지만 정부 ... more

덧글

  • 海凡申九™ 2012/03/22 04:52 #

    1인가구의 증가를 고려하지 않는 지옥질에 지려버림....


    oTL
  • kuks 2012/03/22 04:54 #

    하여튼 난독과 넘겨짚기의 달인, 지옥질.
  • 海凡申九™ 2012/03/22 04:59 #

    이오 보내드림
  • kuks 2012/03/22 05:00 #

    감사감사 ^^
  • 海凡申九™ 2012/03/22 05:01 #

    아 이글루스 밸리의 핵전쟁만 재미진 줄 알았는데

    이건 이거대로 전술핵 급의 핵포풍급... ㅋㅋㅋㅋ
  • kuks 2012/03/22 05:03 #

    아직 자료 다 풀지 않았음.
    지옥질의 이해도에 따라 선별제공할 예정.
  • 海凡申九™ 2012/03/22 05:07 #

    ps보고 눈치챘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2/03/22 06:0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kuks 2012/03/22 07:01 #

    이것저것 끌어다 붙여놓고 말도 안되는 결론을 내리니 참을 수가 없더군요.
    조언은 항상 명심하겠습니다.
  • 아무것도없어서죄송 2012/03/22 06:33 #

    이제 안들려를 시전할 것 같습니다.ㅋㅋ
  • kuks 2012/03/22 07:02 #

    님도 디스당하셨더군요.
    잘 보면 수꼴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안놀아줘서 샘난 듯.
  • 담배피는남자 2012/03/22 09:18 #

    "아파트만 있어서 괴물도시다"라고 하시길래

    아파트 말고 뭘 지을 수 있냐고 했더니,
    아파트 못짓게 한다고 한적없다라고 대답...
  • kuks 2012/03/22 13:00 #

    다시 들어와 보니 저층주택=전원주택으로 본 잘못은 담배피는남자님 탓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트롤이에요. 상대하지 마세요.
  • あさぎり 2012/03/22 10:09 #

    주택보급률은 올라가지만 자가주택 거주율은 떨어지고 있는데... ㅋ
    [1인가구용 원룸이나 오피스텔로 따지면 자가주택 거주율이 10%가 안된다죠?]
  • 담배피는남자 2012/03/22 10:15 #

    어제 뉴스에선 54%라고 들었습니다.
  • 海凡申九™ 2012/03/22 11:36 #

    문제는 우리나라도 일본처럼 1인가구가 증가할 것이라는 것.



    딴분들이 못 알아드실까 싶어 직설적으로 표현하자면
    지금도 벅찬데 더 뭐가 몰려올거라는 뜻
  • kuks 2012/03/22 13:06 #

    http://www.index.go.kr/egams/stts/jsp/potal/stts/PO_STTS_IdxMain.jsp?idx_cd=1239

    あさぎり//
    10%까지는 아닐겁니다. 하지만 오피스텔까지 따졌을 때 자가주택 거주율이 그 정도 하락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담배피는남자//
    링크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국의 통계치가 그렇습니다. 서울은 더 낮지요.

    海凡申九™ //
    계획대로 뉴타운해도 2015~16년까지 단기적인 주택부족에 시달리고 장기적으로는 서울의 주택공급안정으로 수도권의 공급과잉이 예정되어 있음.
    그런데 뉴타운이 미뤄지면서 장,단기의 문제가 겹쳐서 오게 생겼음. ㅎㄷㄷㄷ;;;
  • 시라노 2012/03/22 10:10 #

    링크한 기사 중에 주택바우처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저도 주택바우처가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공공임대주택같은 경우에는 선택이 제한되어있어서 직장과의 거리등의 문제도 있고, 무엇보다 전면무상급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을 때 '낙인감'이 문제라는 말이있었는데, 정말로 '낙인감'을 신경쓴다면 급식이 아니라 거주에서 신경을 써야할테니까요.

    물론 공무원들이라고해서 주택바우처라든지 이런거 저런거 생각안하는 것은 아닐테고, 역시나 문제는 돈.........-_-....
  • kuks 2012/03/22 13:10 #

    주거지의 질을 따지자면 주택보급률 보다는 자가전세비율이나 주거수준을 보아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주택바우처는 훌륭한 금융지원의 한 방안이 될 수 있는데 돈도 돈이지만 더 큰 문제는 주거수준이라는 것이 주관적으로 판단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지요.
  • 엽기당주 2012/03/22 10:27 #

    민생이야 어떻게 되든 자기들의 목적 '가카를 깐다'만 달성하면 된다는 그런 분을 서울시장으로 앉혀놨으니 땅좀 가지신분들 긴장타셔야할듯합니다.

    무슨짓을 해도 과거와는 다른 색다른 지옥도를 펼치실듯하니..낄낄.
  • kuks 2012/03/22 13:13 #

    노원구는 박원순이 미울 겁니다. 뉴타운도 마찬가지...
    소유주에게는 예고된 재앙이었죠.
  • 이탈리아 종마 2012/03/22 10:48 #

    대단하시네요. 저는 이렇게 자료 들고 논쟁하는 거 어려워서 하지도 못하는데;
  • kuks 2012/03/22 13:14 #

    아닙니다.... 쑥스럽군요.;;;;
  • 나츠메 2012/03/22 18:48 #

    자료까지 챙겨서 반박해도 jiok인지 j랄인지 한테는 소귀에 경읽기죠.
  • kuks 2012/03/22 18:51 #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설명해도 결국 회피하고 다른 주제로 지껄이고...
    이미 승부는 났다고 생각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