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두조각 나는 경우는 삼각파도가 배를 앞 뒤 양쪽에서 든 상태에서 쑥 꺼지고 가운데에 파도가 쳐올리는 경우가 있고... 또 다른 경우는 주로 80-90년대에 많이들 한 짓으로 배를 잘라 가운데를 늘려 놓은 Extention rebuild ship 들인데 수송량이 증가한 대신 내구성은 아주 극악해진 것들이 스트레스로 쪼개지는 것입니다.
천안함은 상선이 아니고 군함이라서 용골부터 전체적인 구조가 고도의 스트레스를 감당하게 되어서 설령 좌초 되어 물이 빠져도 부러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건 정말... 확률이 아주 희박한 케이스...)
천안함도 잦은 출격과 전투 그리고 노후로 인한 피로를 말하는 분 -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들이 무슨 속셈으로 저런 소리하는지는 본인도 잘 아시죠???
정부의 공식 발표라 부정할 수 없다 - 공식 발표 안 났으면 북조선 어뢰 안 믿을 기세입니다???
우리 해군이 악조건에서 분투하고 있음도 알아야죠 - 그 악조건이 천안함이 어뢰 공격에 당한 것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크다고 봅니까??? 전에 강기갑이도 "남북 대결구도가 없었으면 천안함이 순찰 돌 일도 없었고 당할 일도 없었다."라고 헛소릴 하긴 했었죠. 저때 그쪽에서는 북조선 공격은 절대 아니라고 발악할 때였다는 것이 웃음포인트였지만.
정부의 공식발표가 아니라면 비전문가가 뭐라고 단정할 수 있나요? ->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이 "천안함도 잦은 출격과 전투 그리고 노후로 인한 피로"를 지금도 거론하실 필요가 있습니까??? 아? 혹시 정부 공식발표가 안 났다면 지금도 여전히 피로파괴등의 구라를 믿으실 분이란 자백인가요???
덧글
어?
그런 것도 아니고 투묘했던 것이 강풍을 이기지 못한 모양.
http://www.ytn.co.kr/_ln/0115_201208281328098164
선미가 걸려서 선체일부가 들렸을 가능성이 높음.
민족의 정론지 MBGOD교 신도들이 그냥 넘어갈리가 업ㅂ...
곧 있으면 신고기한일 텐데...
현대에서 원하는 양식으로 재조립해야하는데 현실은 전산데이터 맞춰도 오류남ㅋㅋㅋ
문제는 뭐냐면 분명 10일날 멘탈붕괴 했을때 20일부터 둘이서 하재놓고
지는 또 지원감.... 제가 농협다니면서도 이런 놈은 보지를 못했음 ㅋㅋㅋ
시한폭탄이 따로 없음요...
아무리 고객이라도 세무사가 두번 이상 손대지 않을거니깐요.
학교 후배임 학교 후배 진짜 기장수수료 안아까웤ㅋㅋㅋㅋㅋㅋㅋㅋ 불쌍함...
삼각파도가 배를 앞 뒤 양쪽에서 든 상태에서 쑥 꺼지고 가운데에 파도가 쳐올리는 경우가 있고...
또 다른 경우는 주로 80-90년대에 많이들 한 짓으로 배를 잘라 가운데를 늘려 놓은 Extention rebuild ship 들인데 수송량이 증가한 대신 내구성은 아주 극악해진 것들이 스트레스로 쪼개지는 것입니다.
천안함은 상선이 아니고 군함이라서 용골부터 전체적인 구조가 고도의 스트레스를 감당하게 되어서 설령 좌초 되어 물이 빠져도 부러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건 정말... 확률이 아주 희박한 케이스...)
군함 건조하는데 가서 구조들 좀 보고 그런 이야기 했으면 좋겠다는...
조사해보니 광탄선이 좌초되어서 절단, 반파된 사례가 꽤 나오더군요.
그리고 댓글다는 동안에 이런 글이 올라왔습니다.
http://bemil.chosun.com/nbrd/gallery/view.html?b_bbs_id=10044&pn=1&num=169912
작년 말에 이미 파단부 근처에 다른 배랑 충돌한 상태였더군요.
그리고 가혹한 운용환경만큼 정기적으로 창정비(오버홀)라는 것도 한답니다.
공식보고서 상에서도 피로누적은 이미 배제된 상태입니다.
님 말씀대로 악조건에서 고군분투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밀스펙에 맞춰 튼튼하게 만들어졌고,
정기적으로 검사와 정비가 이뤄지는 만큼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자꾸 상선에 빗대어 설명하시는데 어불성설입니다.
군용함정은 설계구조 자체가 달라서 강성, 복원성 등은 타의추종을 불가할 정도입니다.
천안함도 잦은 출격과 전투 그리고 노후로 인한 피로를 말하는 분 -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들이 무슨 속셈으로 저런 소리하는지는 본인도 잘 아시죠???
정부의 공식 발표라 부정할 수 없다 - 공식 발표 안 났으면 북조선 어뢰 안 믿을 기세입니다???
우리 해군이 악조건에서 분투하고 있음도 알아야죠 - 그 악조건이 천안함이 어뢰 공격에 당한 것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나 크다고 봅니까???
전에 강기갑이도 "남북 대결구도가 없었으면 천안함이 순찰 돌 일도 없었고 당할 일도 없었다."라고 헛소릴 하긴 했었죠. 저때 그쪽에서는 북조선 공격은 절대 아니라고 발악할 때였다는 것이 웃음포인트였지만.
반합조단 대부분이 외부폭발을 얘기하는 동안에도 그 주장을 한 어떤 분은 지금도 재판중이구요.
->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이 "천안함도 잦은 출격과 전투 그리고 노후로 인한 피로"를 지금도 거론하실 필요가 있습니까???
아? 혹시 정부 공식발표가 안 났다면 지금도 여전히 피로파괴등의 구라를 믿으실 분이란 자백인가요???
플러터샤이님의 상식만 가져도 벌어질 일이 아니고 세상은 좀 더 평화로워졌을 겁니다.
요트가 부서져도 달려들 놈들인데...
산산히 부서지는 모습을 보고 싶군요.
과연 신상철과 미디어오물은 이 떡밥을 물어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