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 뻥튀겨? 어딜 뻥튀기냐구!

어제 토론에서 박정희 서거 후 전두환에게 6억을 받았다는 것을 두고 300억 환산설을 들고 나오던데...

이거 개소리입니다.


단순히 33년 동안의 복리계산을 들어서 거론하는 분이 있던데, 그동안 먹고 싸지 않습니까?

그런데 받은 돈 6억을 한푼도 쓰지 않고 고스란히 재투자 한다는 가정은 현실적인 것입니까?

그리고 여러분이라면 지금 수중의 돈 6억과 33년 뒤의 300억 중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ps.
6억*(1+R)^33=300억(이걸 충족하는 이자율이 12%가 조금 넘습니다.)

덧글

  • Montcalm 2012/12/05 19:07 #

    근데 저 드립치며 까는분들 저거 이미 쉰 떡밥인건 아시나 모르겠어요..) 07년 대선 경선떄 가카쪽에서 내놓은건데.. 사실 정확히 알아보니 용처는 어느정도 해명되었다고 봐야겠고..

    구지 말하면 국민적으로 반감을 사는 전낚지한테 받은게 죄일뿐이죠
  • kuks 2012/12/05 19:09 #

    저도 조금 찾아봤는데 자금 상당액을 복지사업에도 투자하셨더군요.
    유튜브에 떠도는 영상대로 될려면 부동산투기를 해야할 텐데 그랬다면 지금 박근혜는 부동산 황제가 되고도 남아야 하지요.

    전두환에게 받은 것이 꺼림칙하지만 이걸 무슨 비자금으로 엮는 것은 무리입니다.
  • Montcalm 2012/12/05 19:16 #

    네 그 주장하시는분도 무조건 전낚지 타령만...) 애초에 뇌물이라고 볼수도 없죠 박정희 대통령이 사용하다 남은 통치자금인데 이거에 대한 출처도 안까보고 가타 부타 할거 없습니다.

    사실 저 내용 자체는 꽤 오래전부터 알려진 내용이고요 다들 신경도 안쓰다 대선 터지니 하나 둘 어거지로 엮는거 보니 기가 막힙니다.
  • 2012/12/05 19:1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kuks 2012/12/05 19:16 #

    야권에서 깔거리가 박정희와 그의 독재정권이라는 과거 밖에 없으니 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깔수록 보수진영의 결집력만 높이게 될 것입니다.
  • 2012/12/05 19:1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shift 2012/12/05 19:08 #

    근데 난 개워내야한다고봄. 뭐 빠른시일안에

    그리고 노태우에게 거금 받았다는 대중이 자식들도 개워내야지

    수첩공주 아버지가 박정희가 아니라면 6억이든 뭐든 줬겠음?

    그리고 틀리지만 돈받은 아버지를 둔 자식들도 개워내야하고 국고 금방 만땅되겠음.
  • kuks 2012/12/05 19:10 #

    본인이 토론회에서 시인하고 약속한 바가 있으니 지킬꺼라고 봅니다.

    형평성대로 하는 것이라면 더욱 환영할 일이지요.
  • 춤추는콩알 2012/12/05 19:15 #

    ㅋ 출연했던 노베루헤이와쇼상금까지 되찾아오는 홍어집안입니닼ㅋㅋㅋ
  • kuks 2012/12/05 19:20 #

    춤추는콩알// 과연 목포해상방위대는 누가 무슨 돈으로 세웠을지 궁금해집니다.
  • 춤추는콩알 2012/12/05 19:24 #

    동지가족에 주어야 할 돈을 가로채서

    어!이건 목포우주방위대 이후인가?아!내가 시간을 달렸다!!!
  • kuks 2012/12/05 19:29 #

    춤추는콩알// 빈대잡다가 초가삼간 다 태우겠습니다. ㅋㅋㅋ
  • 곰돌군 2012/12/05 19:09 #

    전두환 씨에게 돈받았다는게 저치들에게 중요한 거지 뭐 액수야.. 말장난이겠져.

    근데 하도 오래된 떡밥이라 쉰네가 나던걸 다름아닌 박근혜 후보 본인이

    덥썩 무는바람에-_-;
  • kuks 2012/12/05 19:12 #

    그 대목에서 유난히 더 버벅대는 걸 보니 준비는 어지간히 안한 듯요.

    이번 일을 계기로 수증관계를 청산해서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길 바랍니다.
  • vitapapa 2012/12/05 19:18 #

    머 뱉어 봤자 삼성동 자택 뿐입니다..ㅜㅜ
    근영이야 거지 깽깽이고
    박근혜 자택이랑 박지만 사재 털어 부마항쟁기념 장학재단이나 만들면 될듯 하네요..
  • kuks 2012/12/05 19:21 #

    vitapapa// 알고 보면 박근혜로서는 잃을 것이 없습니다.
  • vitapapa 2012/12/05 19:16 #

    새마음병원이 뜨겠군요...ㅋㅋ
  • kuks 2012/12/05 19:23 #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어이)
  • 춤추는콩알 2012/12/05 19:16 #

    생활비로 쓴것만 환원할듯.6억-병원운영경비 하면 사회에서 되려 환원해주어야 할지돜ㅋㅋㅋㅋ
  • kuks 2012/12/05 19:24 #

    국세청이 나서주겠지욬ㅋㅋㅋㅋㅋ
  • 춤추는콩알 2012/12/05 19:26 #

    ㅋㅋㅋㅋ 그리고 국민세금으로 공주님에게 보전해주는데


    는 훼이크고
  • kuks 2012/12/05 19:36 #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ㅇ는바다사자2 2012/12/05 19:22 #

    이자율 이전에 도요타 다이쥬가 노태우한테 쳐먹은 21억원만으로도 충분히 올킬입니다.
  • kuks 2012/12/05 19:26 #

    뭐 그것 말고도 가장 가까운 노통의 친인척 비리를 끌고오면 뭐라 할 지 궁금합니다.

    뭐냐 그 버렸다는 시계도 논두렁에서 매년 얼마씩 새끼치고 있겠군요.
  • shift 2012/12/05 19:34 #

    아 노통도 있네 개워내야지 재수사해서

    왜 그런건 말이 없을까 씹빠빠들이

    전두환이나 노태우 이색히들도 어떻게 해야하는데
  • 비정규인생 2012/12/05 19:27 #

    러프하게 은행이자만 따져도 지금 50억 정도 될텐데요. 지금 금리로도 50억이 있으면 2억은 될텐데 박근혜는 2억 다 쓰고도 남는 돈은 하나도 없었을거란 건가요. 그리고 어디다 썼냐에 대한 박근혜의 대답은 분명히 '생활비'로 썼다였습니다.
  • kuks 2012/12/05 19:37 #

    그걸 충족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습니다.
    해당 자금을 쓰지않고 전액을 재투자해야 하지요.(계속 통장에 넣어두어야 함)

    전재산 21억의 내역을 보더라도 삼성동 자택과 나머지 부동산을 제외하면 현금자산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자금 사용내역은 복지사업인 새마음병원도 거론되고 있는데 생활비로만 봐서도 33년 동안의 6억은 호화롭다고 말하기 쉽지 않습니다.
  • 비정규인생 2012/12/05 19:49 #

    6억의 당시 1년 이자는 1억이 넘습니다. 지금 돈으로 따지면 8~9억 하는 돈인데 이걸 다 생활비로 썼다는 얘길 하고 싶으신겁니까? 한마음 병원 얘기는 본인도 연관짓지 못하는 기억을 왜 딴 사람이 나서서 알리바이를 만들어줘야 하는걸까요?
  • kuks 2012/12/05 19:58 #

  • vitapapa 2012/12/05 20:03 #

    이거 이전 이명박이랑 붙을때 한번 이슈가 되었고 그거 새마음병원 그걸로 퉁친 형태가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수장학회 이사, 육영재단 이사로 있었던 월급.. 정치인으로서 집하나 있는데..
    박근혜의 생활패턴을 보면 거의 본인을 위해서 월급을 쓰진 않았던듯 합니다..
    이거 이슈가 되면 거꾸로 역풍 맞을 듯 한데 민주당은 조용..
    이정희는 난리..ㅋㅋ
  • kuks 2012/12/05 20:12 #

    http://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82071300329207015&editNo=2&printCount=1&publishDate=1982-07-13&officeId=00032&pageNo=7&printNo=11319&publishType=00020

    더 찾아보니 이런 것도 나오는군요. 당시 정부지원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살펴봐야겠지만.
  • 비정규인생 2012/12/05 20:13 #

    79년 8월에 개원했다는 기사인데요? 이건 전두환한테 6억 받기 전 아닌가요?

    그냥 단도직입적으로 묻죠. 저도 300억은 뻥튀기라고 봅니다만 주인장님이 생각하는 적절한 사회환원 금액은 대체 얼맙니까? 그냥 6억 내놓으면 된다는 얘깁니까?
  • kuks 2012/12/05 20:20 #

    자료 추가했습니다만?

    자금의 불법성도 규정하기 어려운 상태에서 추징의 형태도 불가능하거니와 그렇다 하더라도 30여년이 넘게 지나서 법적인 조치를 하기가 거의 불가능하지요.

    아마도 개인의 의지에 따라서는 갖고 있는 전재산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삼성동자택을 제외한 나머지 자산을 환원한다해도 문제될 것이 없어 보입니다.

    이렇듯 사회환원 규모 부분은 님이나 제가 쉽게 판단내릴 부분이 아닙니다.
  • vitapapa 2012/12/05 22:22 #

    비정규인생//78년에 누가 세운건지는 확인 했나요? 운영비라고 했지.. 세웠다고 누가 그랬노?
  • 비정규인생 2012/12/06 08:25 #

    //vitapapa 무슨 소리가 하고 싶으신겁니까? 처음에 kuks님이 전두환 돈 받기전에 새마음 병원 세워졌다는 기사 링크 달았길래 상관없는 기사라는 지적을 한걸 가지고 운영비 얘기는 또 뭡니까? 기사 어디에 운영비를 박근혜가 사비를 털어서 메꿨다는 내용이 있습니까?

    //kuks 박근혜가 자금 상당액을 복지사업에 투자하였다는 댓글을 보고 말씀드리는건데요. 운영비로 쓰였다는 주장을 하시려면 병원 문열었다는 기사하고 병원 문닫았다는 기사가지고는 전혀 뒷받침이 안됩니다. 최소한 박근혜가 자기 스스로 병원경영의 적자에 사비를 투자해 지원했다는 증언정도라도 있어야 되는데 이건 뭐 하지도 않은 변명을 왜 3자가 상상을 기반으로 주장하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박근혜의 대답은 이명박과의 대선경쟁시에도 생활비로 썼다였고 그제 토론회에서도 생활비로 썼다 였습니다. 생활비를 좀 많이 썼나보다하고 생각하는건 전혀 문제될것 없어요. 그냥 박근혜가 꽤 쓰고 살았구나 정도지 전 그런거 별로 따지고 싶지도 않습니다. 문제는 자기가 하지도 않는 변명을 대신 나서서 해명하는 거죠. 박근혜가 진짜 새마음병원을 경영하는데 자기 사비를 털었다면 어떤식의 모순이 나오는지 인지하시는겁니까? 사비를 남몰래 쪼개 그걸 세상에 밝히지도 않고 정적의 모함에도 꿋꿋이 자신의 선행을 감추는 성자야말로 박근혜의 본래 모습이라는 설명밖에 안되지 않습니까? 이런건 박근혜 본인이나 지지자들 모두에게 우스꽝스러운 모습 아닐까요?

    정말 박근혜가 6억이라는 돈의 상당부분을 새마음병원에 투자한 근거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제시해주세요. 예로 드신 두 기사가 근거가 된다고 생각하신다면 솔직히 자신이 지지하는 정치인에 대한 과도한 환상을 갖고 계신거 아닌가 생각되네요.
  • kuks 2012/12/06 10:31 #

    '경황이 없는 상황에서 받은 생활비명목'라는 표현에서 저는 박근혜의 제대로 된 해명은 기대하지 않았고, 개인적인 영역으로 간주하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명확한 해명을 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불법성 여부도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는 이 부분도 박근혜 개인의 선택영역입니다.
    이제 토론회를 통해서 공론화 시켰으니 그 책임은 온전히 박근혜에게 돌아간 점은 부정한 적이 없습니다.

    "사비를 남몰래 쪼개 그걸 세상에 밝히지도 않고 정적의 모함에도 꿋꿋이 자신의 선행을 감추는 성자야말로 박근혜의 본래 모습이라는 설명밖에 안되지 않습니까? 이런건 박근혜 본인이나 지지자들 모두에게 우스꽝스러운 모습 아닐까요? "
    여기까지는 생각치 못했는데 오히려 님의 상상력이라 보여집니다만?

    제가 검색해 본 기사와 누가 인용해서 올린 주간조선 1988년 11월13일 인터뷰 말고는 새마음병원에 대한 명확한 내용이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명지병원 연혁을 통해 주간조선의 인터뷰 내용이 간접적으로 증명이 되었다는 정도겠군요.
    비영리단체가 정부지원금이 끊긴 상태에서 유지가 되려면 운영자금을 어디서 기부를 받던지 수익사업을 해야합니다. 종합병원이 문닫은 이후에도 그동안 한방병원은 실비 일부를 받으면서 적자 상태로 한동안 유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러프하게 은행이자만 따져도 지금 50억 정도 된다는 근거 좀 보여주세요.
    한국은행에서 확인한 추정치도 지난 6월기준 38억 정도입니다.
  • 비정규인생 2012/12/06 13:01 #

    제가 본게 어디껀지 한참 찾아봤는데 한국은행 통계의 예금금리 기준인것 같네요.

    49억 3천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동아일보 기사에 새마음병원과 박정희 기념사업에 썼다는 박근혜 측근의 말은 있군요. 하지만 저로서는 일관된 박근혜씨의 얘기가 더 신뢰가 갑니다. 어찌됐든 1차 소스니까요.
  • kuks 2012/12/06 13:56 #

    반면에 한국은행에서 화폐가치로 환산한 금액은 38억이었죠.
    소비자물가상승률, 이른바 인플레이션까지 반영해야 그나마 현실성을 반영한 정확한 수치가 됩니다.

    말씀하신 동아일보 기사에는 삼성동 자택은 별개로 증여받은 성북동 자택과 관련이 있군요.

    1차소스라면 '생활비'란 일관된 표현과 함께 청문회에서 언급한 "감사한 마음으로 그 돈(6억원)을 받았다. 문상객의 접대에 한창 경황이 없을 때 청와대 비서실에서 전갈이 왔다. 그리고 앞으로 생활비에 보태 쓰도록 그 돈을 전해 와서 받아 두었는데, 그 다음 날인가 이틀 후에 전두환 합수부장이 찾아와 '그것은 최규하 대통령 권한대행에게도 보고된 사항이며 최 대행도 기꺼이 인가했다'고 설명해서 그런 줄 알았다."는 부분을 참고하면 더 이상 파헤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없는 돈을 받아서 생활비로 쓴 걸 문제삼는게 더 문제 아닌가요?
  • 비정규인생 2012/12/06 16:09 #

    문제없는 돈이라고 보기에는 출처가 불분명한건 사실 아닙니까? 법적인 문제가 없다 뿐이죠. 게다가 이것도 공소시효가 만료됐다는게 가장 큰 이유라고 보고 있구요.

    생활비로 썼다는 해명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는 별 상관안합니다. 그냥 대통령 딸로서 살려면 그정도 돈이 필요했겠지 수준이죠. 근데 여기다가 새마음병원이니 뭐니 하는 스토리가 붙는건 전혀 이해가 안되는군요.
  • kuks 2012/12/06 17:58 #

    네, 말씀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여전히 이해가 안갑니다.

    "문제없는 돈이라고 보기에는 출처가 불분명한건 사실 아닙니까? 법적인 문제가 없다 뿐이죠. 게다가 이것도 공소시효가 만료됐다는게 가장 큰 이유라고 보고 있구요."

    1. 문제가 없는 돈 2. 법적인 문제가 없는 돈 3. 공소시효 만료 를 언급하셨는데 각자 다른 문제 아닌가요?


    한마디 더하자면 자금의 용처와 사회환수 부분은 이후 박근혜의 대응만 보면 되겠습니다.
    이건 자금의 불법성을 밝히지 못하는 한 여전히 박근혜 개인의 의지에 달린 문제니깐요.
    (전두환이 줬다고 하나 쿠데타 이전이고, 최규하 권한대행의 인가가 있었으며, 사실 '생활비'라는 표현도 어중간한 표현이지요)
  • 이명준 2012/12/05 19:51 #

    박근혜는 지금까지 뭐했노 그때당시 돈은 300억 가지고 있었으면서 왜 지금은 21억 밖에 없노! 그 많은돈 어디 다 떡 싸먹었냐 말인가? 자기 돈 관리도제대로 못하는 사람이 대통령 후보에 올라와서 뭐한다는 말인가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

    간단하게 미래가치나 현가법만 굴려봐도 이건 아니라는걸 알 수 있는데 재무지식을 갖춘 사람이 많이 없으니 저런식으로 금액을 과대평가해서 사기치죠. 답이 없습니다.
  • kuks 2012/12/05 20:02 #

    박근혜가 재테크나 부동산 투기했다면 몰라도 한푼도 쓰지않고 그대로 저축해야 될까말까한 금액을 가지고 논하는 것은 타당치 않지요.
  • ∀5 2012/12/05 21:02 #

    진짜 피아제와 슨상21억은 뭐가되는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링크좀 가져갈게요
  • kuks 2012/12/05 21:02 #

    하나는 운지, 다른 하나는 승천...
  • 울군 2012/12/05 22:29 #

    누가보면 사채운영하는걸로 보이겠군;
  • kuks 2012/12/05 23:53 #

    당시 6억이면 사채업자로서는 시다바리 수준이지요.

    차라리 돈이 문제였다면 대통령 할 필요없이 통치자금에 골몰하는게 더 나을 겁니다.
    http://monthly.chosun.com/client/reporter/writerboardread.asp?idx=938&cPage=1&wid=soonj
  • 2012/12/06 13:1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2/12/06 13:42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2/12/06 13:4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래칫 2012/12/06 17:47 #

    다까기 마사오의 딸이라서 받은거면

    전라도의 황제라서 받으신 그분의 21억도 게워내라고 난리쳐야될텐데...

    sigh...
  • kuks 2012/12/06 18:00 #

    둘을 동격으로 놓기에는 박근혜가 받은 6억의 불법성이 입증되어야 겠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