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날이 올 줄 몰랐다.

17대 대선을 앞두고 있었던 때(2007년)로 기억된다.

친구들과의 회식자리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초반부터 정치얘기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 때 당시 나는 정치라면 신물이 났던 은둔의 시기였던데다가, 말도 안되는 유언비어를 동원해 모 후보를 비난하는 친구들의 모습에 분노를 느꼈다.

그래서 이 말 한마디로 그 모임의 분위기를 정리하고 나는 독보적인 수꼴로 거듭나게 되었다.


그 때 했던 말은 다음과 같았다.



"노무현은 빨갱이다!"



그런데 이 사실이 이렇게 벌써 밝혀질 줄은 몰랐다. 정녕 몰랐다.

덧글

  • 조훈 2013/09/04 20:15 #

    고무통은 가수입니다.
  • kuks 2013/09/04 20:20 #

    정말 죽음을 초월한 왕성한 장의력에 경의를 표할 따름입니다.
  • 조훈 2013/09/04 20:21 #

    고무통 안죽었는데여ㅡㅡ
  • kuks 2013/09/04 20:25 #

    http://cfile5.uf.tistory.com/R480x0/0222684E51D40D5834772C
    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조훈 2013/09/04 20:36 #

  • kuks 2013/09/04 20:40 #

    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
  • 2013/09/04 20:2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3/09/04 20:3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PKKA 2013/09/04 20:47 #

    마르크스-레닌주의의 망신입니다!
  • kuks 2013/09/04 21:26 #

    네, 주체사상이 하는 짓이 다 그렇죠.
  • 래칫 2013/09/04 20:50 #

    고무통은 관악기죠
  • kuks 2013/09/04 21:27 #

    저는 뒤집어서 쓰는 타악기인 줄 알았습니다...
  • 위장효과 2013/09/04 21:05 #

    고무통이 뭔가 잠시 생각...

    정말 대단한 발상들입니다^^.
  • kuks 2013/09/04 21:29 #

    알아보니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노 고무통 현 현 전대령'으로 쉐낏쉐낏 한 거더군요. ㅋㅋㅋ
  • 海凡申九™ 2013/09/04 21:22 #

    노완용은 빨갱이로 하기도 싫고 그냥 매국盧
  • kuks 2013/09/04 21:32 #

    ㅇㅋ 빨갱이말고 盧완용 합시다!
  • 리칼 2013/09/04 22:07 #

    감성에 정신파는건 오락으로 족하죠
  • kuks 2013/09/04 22:22 #

    ㅇㅇ 그 감성이라는 거울의 산물이 바로 조롱과 mc무현 패러디이죠.
  • ghistory 2013/09/04 23:39 #

    점집 차리세요!
  • kuks 2013/09/04 23:58 #

    그때는 지금같은 확신이 없었습니다.

    선무당이 사람잡는 법이죠. ^^
  • ghistory 2013/09/04 23:59 #

    kuks/

    +.

    그 동안에 주인장의 숙련도는 증가하였습니다!
  • kuks 2013/09/05 00:01 #

    ㅎㅎㅎ저는 작두를 타기보다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으면서 관전평을... (먼산)
  • jakethedog 2013/09/05 02:20 #

    뭐 그분이야 아무리 좋게평가해도 바보라서 물론 지지자들의 의미가 아니라 나쁜의미로..그나저나 천안함프로젝트 상영금지 법원에서 기각됫던데 뭔 내용일지ㅎㅎ
  • kuks 2013/09/05 02:43 #

    진짜 바보인지 바보인 척 하는지 알 수가 없죠.

    원래 천안함 프로젝트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이 기각될 가능성이 높긴 했습니다.
    허위사실 문제가 아직 재판중이기 때문인 듯.
    항소하려면 1주일 안에 해야 할 텐데 유족들에게 부담이 되는 문제라 어찌 될 지 모르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