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발 썰전 뒤늦게 봤는데

이철희가 망언을 하는군요.
지역주의 타파실패라고?

개소리 즐입니다.

먼저 대구시장 후보를 뽑을 때 이미 지역출마자와 당내 전략공천자를 대상으로 경선을 치렀습니다.
대구에 사신 분들은 조금만 관심있었으면 이들 경선후보들 간의 TV토론도 볼 수 있었지요.

그래서 저는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단연 발군의 모습을 보여준 권영진이 후보로 나올거라 예상을 했었고 경선결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얼마나 내가 바라던 모습인가!


김부겸이 대구토박이라굽쇼?
상주출신이 대구에서 초중고 다녔다고 누가 대구토박이가 되나요?

아아 결혼도 대구에서 했다구요?
근데 신혼생활은 상경해서 했네요?

정치인생? 대구에서 한 적 없습니다.
그의 데뷔도 수도권이었지 말입니다.

그렇게 대구토박이라고 알려져 있는 그의 행보가 이따구 개드립을 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대구의 정치발전을 얘기하면서 박정희를 꺼내고 대구의 경제발전을 위해서 박근혜를 빌었습니다.

아주 기분이 좆같았지요.

그럼 지역주의로 따지면 광주는 어떻게 돌아갔는지 볼까요?


1, 2위에 이어서 새누리당 후보에게는 고작 3.4%의 득표율을 보이네요?
전략공천에 반발해서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선전했으나 지역정당의 후광에 밀려버리기까지 했습니다.

이렇게 지역정당 및 지역출신에 90% 가까이 투표한 광주와 동일선상에서 비판할 것이 아니라면 그냥 닥쳤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덧글

  • 2014/06/09 01:0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kuks 2014/06/09 01:39 #

    비공개//
    그냥 간단하게 대구랑 광주랑 비교할게요.

    http://www.gjdream.com/v2/news/view.html?news_type=201&code_M=2&uid=456664
    http://www.yonhapnews.co.kr/politics/2014/06/05/0505000000AKR20140605021700054.HTML
    광주에서 새누리당 '최초로' 구의원에 당선되어서 화제가 되는 동안...

    http://www.pn.or.kr/news/articleView.html?idxno=12854
    대구는 이미 두자리수인 12명의 기타 야당에게 표를 던졌습니다.

    비난을 하든 말든 자기 동네 꼬라지나 살피라고 해요.
    난 대구시민으로서의 길을 갈테니깐.
  • 바람불어 2014/06/09 03:15 #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대구의 경우 시군구 기초의원은 생각보다 비새누리당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6.4 총선 대구지역 기초의원 당선인은 모두 102명. 새누리당 77명 나머지 25명인데. 비새누리를 보면...

    ▷새정치민주연합 9명
    ▷정의당 2명 (재선. 2010, 2014) (* 어떤 신문엔 북구 이영재가 3선이라는데 재선이 맞습니다)
    ▷노동당 1명 (3선, 2002, 2010, 2014)
    ▷무소속 13명 (이중 3명이 시민단체가 밀어주는 확실한 '진보개혁' 성향)
  • kuks 2014/06/09 07:42 #

    바람불어//
    비공개님도 지역적인 문제로 한탄을 하신 글입니다.
    그래서 제가 폭주를... OTL
  • 바람불어 2014/06/09 01:23 #

    경주출생에 대구서 초중고를 다닌 유시민도 대구토박이 드립은 못치고 '대구의 아들'이라고 돌려서 호소했던것같은데. 저런식으로 하면 박정희 전두환 모두 다 대구토박이가 되겠군요.
  • kuks 2014/06/09 01:37 #

    그 유시민도 대구에서 유세 중에 지역을 떠나지 않겠다는 충성맹세를 하고 낙선하고 나서 경기도지사 출마...
    이 새끼 때문에 아직도 저의 투표인생에 큰 오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 백드러머클랜 2014/06/09 16:49 #

    기초의원에선 벌써 15명씩이나 범야권이 나오는군요

    하지만 광역의원은 언제쯤 범야권에서 나올지... 심지어 부산도 붉게 붉게 올킬이더만;
  • kuks 2014/06/09 18:41 #

    백드러머클랜//
    대구의 경제침체가 계속 된다면 모르겠습니다.
    새누리당의 대구,경북 소외문제도 가시화되고 있어서 언제 터질지도 모릅니다.
  • 피그말리온 2014/06/09 01:54 #

    저 치들이야 광주는 피해받았으므로 지역주의해도 정당하다는게 기본 전제니까요...
  • kuks 2014/06/09 01:41 #

    대구를 까는 분들은 그렇게 경제발전을 못하고도 새누리당만 찍냐고 하시던데 광주는 다른가 보죠. ㅋ
  • theadadv 2014/06/09 02:53 #

    전주에서 새누리당이 몇년동안 계속 저런식으로 해서 지지율을 높여갔죠. 우리 몇% 나오면 정부/여당에게 말해서 지역 발전 정책 해줌. 이런식으로. 나름 괜찮은 전진이었죠.
  • kuks 2014/06/09 03:03 #

    그거 괜찮군요!
    당선이 희박한 지역에서의 지지율을 가지고 하는 공약이니만큼 완벽하지 않아보여도 이행성공률까지 보여줄 수 있다면 의사전달로서는 최고인 듯.
  • theadadv 2014/06/09 10:14 #

    그렇기에 개인적으로는 김부겸 후보의 저런 접근방법이 나쁘다고는 보지 않습니다. 사실 전주 사람들도 꼭 지지한다기 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주면서 느는거고 이젠 전주에서도 꽤 지지율을 확보했죠.
  • kuks 2014/06/09 15:40 #

    제가 말하는 것은 '지역현안에 부합되는 경우'입니다.

    말씀대로 '팔아먹기 좋았다(이건 제가 쓰는 표현)'는 점에서는 동의하고 이게 먹히든 안먹히든 지역주의를 부각하는 점에서 손색이 없는 전략이라서 제가 까는거지요.
  • bergi10 2014/06/09 07:00 #

    개인적으론 전반적인 이철희 소장의 논리엔 공감가는게 많긴 합니다.
    헌데, 가끔 저런 이해하기 힘든 한 마디는 끊이지 않고 계속 나오네요.

  • kuks 2014/06/09 07:28 #

    대구가 바뀌어야 한다는 점에서는 동감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경직되어 있다는 점은 대구시민보다 외부인이 더 한 경우가 많다는 점을 이철희가 보여주는 듯.
  • DieBeingBell 2014/06/09 12:22 #

    분량 욕심 혹은 정치 욕심으로 보이는 부분들이 다소 보이기는 하더군요. 처음에는 학자의 나이브함으로 넘겼던 부분들이 있는데 세월호 사건에서 정점을 찍고 학을 떼게 하는 말들이 몇 번 나왔습니다.
  • kuks 2014/06/09 15:41 #

    DieBeingBell//
    이철희 이 분은 대선직후의 100분 토론 때부터 멘붕했거든요. ㅋㅋㅋ
  • 2014/06/09 07:2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6/09 07:3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대공 2014/06/09 07:23 #

    그래봐야 퍼센테이지에서 쨉이 안되죠
  • kuks 2014/06/09 07:38 #

    솔까 이번 개드립만 아니었으면 박빙구도로 갔을 겁니다.
    개인적인 심정으로 권영진을 몰아쳤으면 바랬거든요.
  • Masan_Gull 2014/06/09 08:03 #

    개인적으로 김부겸의 저 거스름돈론은 참 빵터지면서도 뭔가 가능성 있어보이기도 하고 또 동시에 저건 뭔 약을 빨고 생각해낸 씽크빅이야 싶고 그렇던데 말입니다(...)
  • kuks 2014/06/09 15:43 #

    그런 말도 했나보군요?
    하여튼 약 좀 팔아서 지지율 40%라면 앞으로의 총선도 기대하기 힘들 듯...
  • Masan_Gull 2014/06/09 15:53 #

    쿸스님 소개 아니었던가요?
    대구에서 새민련 당선되면 새누리당은 집토끼라 방치플했던거 정신차리고 더 잘챙겨줄거고, 새민련은 수성하기위해 잘챙겨줄거다~ 라는 논리요;;
  • kuks 2014/06/09 16:21 #

    아아 그 논리는 저의 생각과는 다릅니다.
    저는 대구가 바뀌어야 한다는 점에서는 동의하지만 그것은 각 당의 후보가 들고오는 지역현안의 이해도와 실현가능성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는 지극히 원론적인 방법론 수준이고, Masan_Gull님처럼 그동안의 야당이 내세운 것은 결과론적인 것에 가깝거든요.

    http://kuksism.egloos.com/1366961#649407
    이에 대한 제 입장은 theadadv님의 리플을 참고하시면 될 듯.
  • DieBeingBell 2014/06/09 12:24 #

    지역주의라는 것을 단순히 새누리당만 사용한 것이 아님에도 반만 보고 비판하는 사람들의 인식 속에는 어쭙잖은 정의감만 있는 것인지 싶습니다.
  • kuks 2014/06/09 15:46 #

    이번 선거에서 투표율로 봐도 몇몇 지역과 별 차이가 없을 정도로 형편없긴 하지만 그 와중에도 결과만큼은 나름 가능성을 보여주었죠.
    그게 안 보이는 비관주의자가 다수인건지 아니면 목소리가 큰건지... ^^
  • KittyHawk 2014/06/09 13:32 #

    지역주의 문제에 관해선 오히려 호남쪽과 그쪽에 연고를 둔 정치세력이 남말 할 처지가 못 되는 걸로 압니다. 하물며 지역주의를 먼저 꺼내든게 누군지를 생각하면...
  • kuks 2014/06/09 15:47 #

    비교조차 당하기 싫은 고귀한 곳. 이제는 정치적 피휘까지 이뤄지는 곳이죠. ㅋ
  • 나루 2014/06/09 13:40 #

    우덜식 지역감정은 착한 지역감정이죠 뭐.
    저런새끼들 때문에 저의 지역주의투표행태도 결빙되어 가는중입니다. 투표권 생기고 나서 민주당 몇번 찍어줬는데, 항상 저런식이니. 어차피 찍어주나 안찍어주나 욕먹을거고 만약 민주당이 당선이라도 됐다가는 대구사람들 칭찬하기보다는 그거가지고 여당 발목잡는데 쓰겠지요. 보고있자니 가증스러워서
  • kuks 2014/06/09 15:49 #

    동의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반새누리당 투표를 했는데 별로 좋은 소리를 듣지도 못했지요.
    다시는 예전의 유시민 같은 사례는 안 만들고 싶네요.
  • 쿠라사다 2014/06/09 16:32 #

    http://bfgr555t.egloos.com/9017536


    답글 다시는 거 보니 시티즌 유에게 표를 주신 적이
    있으신가 보군요. 그 양반이 요즘 이러고 살던데... ㅋ
  • kuks 2014/06/09 18:30 #

    네... 제가 좌파였던 시절에도 노무현은 정말 싫어했는데 당시 무엇에 홀렸는지... OTL
    제가 짊어지고 가야 할 짐이죠. ㅎㅎㅎ
  • 울군 2014/06/09 21:07 #

    넷만보면 죄다 경상 토박이, 대구 토박이, 부산 토박이로 시작되는데야 뭐...

    참 신기하죠?
  • kuks 2014/06/09 21:08 #

    그래서 일베가 흥하나 봅니다. (읭?)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