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든 패든 WRC 우승!

방금 경기가 끝난 WRC 아르헨티나에서 현대모터스포츠 B팀의 헤이든 패든이 우승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랠리에서 주목할 점은 폭스바겐의 오지에와 시종일관 피말리는 승부를 벌였다는 것, 그런 압박에서도 수차례 스테이지 윈을 거두며 막판의 SSS에서는 압도적인 기록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단번에 누적포인트 2위를 기록하며 오지에에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써 지난해에 머신 트러블로 아쉽게 준우승했던 이탈리아 샤르데나에서의 아쉬움을 털어버리게 되었네요.
물론 이번에도 머신 트러블이 있었다는 것이 함정.

반면에 A팀의 티에리 누빌은 초반부터 머신 트러블에 고생하다가 포인트 마무리를 하게되었고, 다니 소르도는 다시 한번 포디움에서 밀리게 되는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사실 누빌의 트러블은 연료센서를 제대로 끼우지 못해 발생했는데, 지난 멕시코 랠리에서 타이어 갯수 계산착오로 샴페인까지 터뜨리고 포디움을 날린 다니 소르도에 이어서 군기빠진 모습이라서 이 부분을 제대로 털어야 할 것 같네요.

이로서 현대의 2번째 우승(신형차량으로 최초우승), WRC 역사상 뉴질랜드인의 최초 우승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덧글

  • 로리 2016/04/25 14:16 #

    오오오 우승했군요!
  • kuks 2016/04/25 23:10 #

    어찌보면 제대로 된(?) 첫 우승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아라 2016/04/25 20:18 #

    Latvala가 스테이지14에서 크래쉬 내기 전까지는 1등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역시 인생은 한 방(응? 좀 이건 다른가요??)
  • Spearhead 2016/04/25 21:22 #

    최종 스테이지인 SS18에서도 도랑에 빠지는 바람에 거하게 말아먹었습니다.
  • kuks 2016/04/25 23:17 #

    그러고 보니 원투피니쉬했던 지지난해 독일랠리에도 막판에 거하게 말아먹었던...
    스타일의 문제이긴 한데 이번 경우는 미켈센도 겪었던 서스펜션 마운트 파손이 컸습니다.

    Spearhead//
    테이프로 때운 흔적이 있을 정도로 차량파손의 후유증도 컸죠
  • Spearhead 2016/04/25 21:21 #

    2일차까지 변속 관련 문제로 트러블에 시달리는 와중에도 1위를 유지했다는 게 다행입니다.
    올 시즌은 차량 성능 자체는 상향평준화가 되었다고 생각해서 드라이버 싸움으로 보고 있거든요.
  • kuks 2016/04/25 23:17 #

    여전히 신뢰성 문제가 있긴 하더군요. 오죽하면 패든이 인터뷰에서 욕할 뻔 하기도 했으니...
    그래도 1라운드부터 스테이지 윈을 가져오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는 걸 보니 말씀대로 성능은 꽤 향상된 모습입니다.
    이제 누빌만 살아나 준다면...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